행복한 신혼여행을 길게 잡으면 2주 이상으로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긴 시간 동안 여행을 가는 만큼 짐도 많이 가져가야 하고, 여행지를 이곳 저곳 옮겨다닌다면 캐리어의 무게나 이동성은 더욱 중요해집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신혼여행을 위한 캐리어는 어떤 기능을 갖추어야 할지 알아보고, 나인뮤지스 민하님의 유튜브(민하의 소소사소)에도 등장한 신혼여행 캐리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민하님이 방문했던 이탈리아 명소까지 함께 정리해드리니 이탈리아로 신혼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특히 집중해주세요.
1. 신혼여행 캐리어 필수 고려 요소
신혼여행 캐리어로 ‘예쁜 것’만을 찾는 분이 종종 있는데요. 신혼여행은 최소 일주일 이상, 장거리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능성도 신경 써야 합니다. 그래서 신혼여행을 위한 캐리어를 고를 때, 꼭 고려해야 하는 요소 4가지를 먼저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캐리어 크기

<출처> Parity
첫 번째로 신혼여행 캐리어는 그 크기와 무게를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여행 기간, 날씨, 감당할 수 있는 무게,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아래 체크리스트 중 몇 개에 해당하는지 점검해 보세요!
- 여행기간이 2주 이상이다.
- 가려고 하는 여행지의 날씨가 춥다.
- 20kg까지는 거뜬히 들 수 있다.
- 챙겨야 할 짐이 꽤 많은 편이다.
위 4가지 체크리스트 중 2개 이상 해당하면 28인치 캐리어를 추천드리고, 1개 또는 전부 해당하지 않으면 24인치 캐리어를 추천드립니다. 가고자 하는 여행지가 다소 쌀쌀하다면 옷의 부피로 인해 아무래도 넉넉한 크기의 28인치 캐리어를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지에서의 쇼핑까지 하고 싶으시다면 여유 공간이 충분한 캐리어를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죠?
캐리어 크기 별 규정과 추천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보러 가기>
2) 캐리어 바퀴

보통 신혼여행은 괌이나 몰디브같은 휴양지나 유럽처럼 먼 나라로 가는데요. 경유하기도 하고, 외항사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이동 과정에서 캐리어 바퀴가 깨지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바퀴가 2개인 캐리어보다 4개인 캐리어를 구매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좋습니다.
또한, 신혼여행 중간 중간 캐리어와 함께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꽤 있다면, 360도 회전 가능한 바퀴가 4개 달린 캐리어는 이동이 편리하기 때문에 여행 피로도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3) TSA 잠금장치

신혼여행 캐리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보안 요원이 캐리어를 바로 검사할 수 있게 만드는 TSA 잠금장치는 신혼여행만이 아닌 여행을 떠날 때 필수인데요. TAS 잠금장치가 있으면, 물품 도난 방지는 물론, 보안 검사 과정에서 캐리어가 파손되는 일을 줄여줍니다.
4) 브레이크 락

기차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일이 많은 유럽에서는 브레이크 락 기능이 있는 캐리어를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경사진 곳에서 캐리어를 잡고 있지 않아도 바퀴가 고정되어 미끌리지 않는데요. 특히 크고, 무거운 28인치 캐리어는 놓치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서 신혼여행 캐리어에 브레이크 락 기능은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캐리어에게 필요한 기능 뭐가 더 있을까? <보러 가기>
2. 나인뮤지스 민하 PICK! 신혼여행 캐리어는?

작년, 유튜브 민하의 소소사소 채널에 올라온 신혼여행 브이로그에 예쁜 캐리어 하나가 포착되었는데요. 이는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도 가지고 있는 패리티의 Summer Lemon 캐리어입니다. 광고가 아닌 실제 소장 제품으로, 유명인들도 자주 쓰는 연예인 캐리어인데요. 과연 어떤 제품이길래 연예인 캐리어로 소문이 자자한지 궁금해 집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민하의 소소사소 채널에 올라온 이탈리아 여행 명소를 정리하며, 패리티 캐리어 장점도 파헤쳐 보겠습니다.
너도 나도 소장하는 연예인 캐리어, Parity Summer Lemon <살펴 보기>
💛 독보적인 색감과 편리한 이너 포켓

먼저, 민하의 소소사소 신혼여행 브이로그 1편을 살펴보겠습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신혼여행 하루 전 밤새 짐을 싸는 나인뮤지스 민하님. 정신 없는 와중에도 연예인 캐리어로 유명한 패리티의 제품이 눈길을 끕니다.
패리티 캐리어는 예쁜 색감으로 유명한 제품인데요.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 민하님은 레몬 색상과 크림 화이트 색상을 가지고 계시네요. 아울러 캐리어 내부에는 다양한 크기의 탈부착이 가능한 이너 포켓이 달려 있어 물건을 정리하기도 좋답니다.
예쁜 색감의 연예인 캐리어, Parity Cream White <살펴 보기>

참고로 민하의 소소사소 신혼여행 브이로그 1편에는 로마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았는데요. 예쁜 풍경이 많아 신혼여행으로 이탈리아 로마를 들리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인뮤지스 민하님이 1일차 로마에서 방문한 장소
⛲️ 관광 명소
- 트레비 분수 : Trevi Fountain
- 나보나 광장 : Piazza Navona
- Portico of Octavia
- 포로 로마노 : Roman Forum
- 스페인 계단 : Spanish Steps
- 보르게세 공원 : Villa Borghese
☕️ 음식점/바/카페 등
- 음식점 : Tartufi&Friends
- 피자 전문점 : Piccolo Buco
- 카페 : Bar caffe’ Maneschi
- 지올리띠 젤라또 : GIOLITTI
- 에스프레소 바 : Caffe’ Crampon di Marco Ciampini
- 음식점 : Bernini Ristorante
🔒 기차여행에 유용한 LOCK 기능

신혼여행 브이로그 2편에서는 피렌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도 민하님이 선택한 패리티 캐리어의 쨍한 레몬 색감이 돋보이는데요. 패리티 캐리어에는 브레이크 락, TSA 잠금 기능이 있어 기차로 이동해야 할 때도 활용하기 정말 좋답니다.

한편, 민하의 소소사소 신혼여행 브이로그 2편에서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아름다운 풍경과 거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민하님께서 방문했던 피렌체 명소 정보를 요약해 볼게요.
나인뮤지스 민하님이 2일차 피렌체에서 방문한 장소
⛲️ 관광 명소
- Piazza del Duomo
- 베키오 다리 : Ponte Vecchio
- Alvise Giustinianei Murano Glass Florence
- 바르디니 정원 : Giardino Bardini
- 보볼리 정원 : Giardino di Boboli
- Nuovo Mercato delle Pulci
- 미켈란젤로 광장 : Piazzale Michelangelo
- 장미정원 : Giardino delle Rose
☕️ 음식점/바/카페 등
- 음식점 : Matto Matto pizzeria Grill Ristorante
- 토스카나 레스토랑 : Ristorante del Fagioli
- 토스카나 레스토랑 : L’Ortone
- 피자 전문점 : 3dddi Pizzeria
- 비스트로 카페 : Bistrot Cafe 19.26 Firenze
💪 손목 부담 없이 가뿐하게, 이지그립

마지막 3편에서는 이탈리아 코모로 이동합니다. 이번에도 연예인 캐리어로 유명한 패리티 캐리어와 함께했는데요. 패리티 캐리어에는 기본 손잡이 2개 외에도 이지 그립이라고 하는 핸들이 따로 있어서 두 손으로 짐을 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사실 손잡이 하나에만 의지하면 무게 중심을 잡기도 힘들고, 손잡이가 파손될 위험이 있는데요. 이지 그립으로 안정적으로 짐을 잡고 이동할 수 있답니다.
예쁜데 기능성도 좋은 패리티 캐리어, 하나로는 부족하다면? 패리티 캐리어 세트 <살펴 보기>

한편, 민하님이 신혼여행 브이로그에서 소개한 이탈리아의 코모는 로마, 피렌체와는 다른 매력을 가진 도시였는데요. 브이로그에서 봤을 때는 넓은 호수가 가장 인상적으로 느껴졌어요.
그리고 나인뮤지스 민하님이 방문하신 플로렌스 벨라지오 호텔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여기에 민하님이 입은 드레스와 호텔이 아주 잘 어울려서 눈길을 사로잡았답니다.
나인뮤지스 민하님이 3일차 코모에서 방문한 장소
⛲️ 관광 명소
☕️ 음식점/바/카페 등
지금까지 신혼여행 캐리어의 필수 기능부터 나인뮤지스 민하님의 유튜브 채널인 민하의 소소사소 신혼여행 브이로그에 등장한 연예인 캐리어, 패리티 캐리어에 대한 정보와 여행 명소까지 정리했습니다. 행복한 신혼여행에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신혼여행 준비도 원활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