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로 늘 많은 사랑을 받는 필리핀 세부는 1년 내내 따듯한 날씨가 이어지고, 한국에서 직항 비행기로 4시간 30분이면 갈 만큼 가까워서 휴양지 추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요. 필리핀 세부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세부의 건기인 11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마침 한국의 겨울이 필리핀 세부를 여행하기 딱 좋은 때인 만큼 휴양을 위한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비싸지 않은 물가에 마음껏 쉴 수 있는 필리핀 세부 여행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직 필리핀 세부가 어색한 분들에게 세부 여행 준비물부터 세부 호핑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세부 가볼만한곳까지 꼼꼼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필리핀 세부 여행 CHECKLIST
세부 여행 준비물

출처: Unsplash
기본적인 해외여행 준비물을 모두 챙겼다면, 필리핀 세부 여행만을 위한 세부 여행 준비물도 체크해 봐야겠죠? 필리핀 세부는 뜨거운 날씨와 세부 호핑 투어 등 바다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많아서 꼼꼼한 여행 준비물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함께 체크해볼까요?
✅ 선크림 (SPF 50 이상)
선크림을 챙기는 건 당연할 수도 있으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외선 차단 지수인데요. 우리나라처럼 자외선이 그리 세지 않은 나라에서는 50도 높은 지수이지만, 필리핀 세부처럼 365일 여름인 나라에서는 자외선 차단 지수가 50 이상으로, 높은 선크림을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 스노클링 도구
필리핀 세부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다양한 해양 생물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세부 호핑 투어가 유명한데요. 세부에서 즐기는 호핑 투어를 위해서는 스노클링 장비가 꼭 필요합니다. 물론 여행지에서도 빌릴 수 있지만 청결과 안전 문제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스노클링 안경 정도는 개인적으로 구비해두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 방수팩
방수팩은 해양 액티비티를 위한 필수 세부 여행 준비물입니다. 바다나 물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많은 세부 여행에서 핸드폰이나 소중한 물건들이 물에 젖는 건 다반사인데요. 혹시 생길 침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매일 메고 다닐 수 있는 크기 정도의 방수팩을 구매하여 비상금이나 핸드폰 등을 물로부터 보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여행 가방
어떻게 보면 캐리어보다 더 중요한 준비물이 휴대용 여행 가방인데요. 캐리어는 출발과 도착에 한 번씩만 체크하면 되지만, 여행 가방은 매일을 함께 하기 때문에 용량은 물론 휴대가 편리한 가방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가방은 ‘패리티’ 브랜드의 멀티 스퀘어백입니다. 자유로운 확장이 가능한 지퍼 구조와 여행에 가장 적합하게 짜여진 수납 구조로 여러분의 여행을 한결 수월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바다를 한번 가려면 비치 타올부터 스노클링 도구까지 챙겨야 할 준비물이 산더미인데요. 그때 패리티 멀티 스퀘어백이 빛을 발합니다.

여행 보부상도 편하게 만드는 가방, 패리티 멀티 스퀘어백 <보러 가기>
✅ 캐리어
여행 가방을 집중해서 골랐다면, 캐리어도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후덥지근한 날씨로 몸이 천근만근일 때 캐리어까지 무거우면 여행의 시작과 끝이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앞서 여행 가방 브랜드로 추천해 드렸던 ‘패리티’ 브랜드의 캐리어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튼튼한 소재 사용은 기본이고, 이동에 편리한 이지 그립과 탈부착이 가능한 이너 포켓으로 여행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더불어 여행용 캐리어의 필수 기능인 TSA 잠금장치와 24인치 캐리어부터 캐리어에 내장되어 있는 저울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캐리어입니다.

지금 가장 핫한 여행용 캐리어, 패리티 캐리어 <보러 가기>
필리핀 세부 여행에 특화된 세부 여행 준비물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다른 기본적인 해외여행 준비물도 한 번 더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떠실까요?
절대 놓치면 안되는 해외여행 필수 체크리스트 <확인 하기>
세부 추천 액티비티

출처: Unsplash
필리핀 세부는 맑고 넓은 바다로 유명해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액티비티가 많이 발달해 있습니다. 세부가 휴양지 추천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인데요. 이렇게 많은 필리핀 세부의 액티비티 중 어떤 것을 즐길지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액티비티의 A부터 Z까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세부 호핑 투어

출처: 하나투어
세부 호핑 투어는 필리핀 세부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액티비티입니다. 호핑 투어란 바다와 섬을 배로 투어하며 낚시와 스노클링 등을 체험하는 활동을 말하는데요. 필리핀 세부의 바다 로망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이니 꼭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씨워크(헬맷 다이빙)

출처: 마이리얼트립
씨워크는 바다에서도 숨을 쉴 수 있는 특수한 헬맷을 착용하고 바닷속을 걸어 다니는 프로그램인데요. 수영을 하지 못해도 남녀노소 즐길 수 있고 다양한 해양 생물을 눈앞에서 가까이 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가와산 캐녀닝 투어

출처: 와그
캐녀닝은 계곡에서 로프에 의지해 여러 가지 체험을 하는 신종 체험 스포츠입니다. 오직 필리핀 세부에서만 경험할 수 있어 액티비티 마니아라면 꼭 추천해 드리는 투어 코스인데요. 트레킹, 암벽타기, 동굴탐사, 급류타기 등 여러 레저 스포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스릴과 짜릿함이 배가 되는 액티비티입니다. 위험 요소가 약간은 있기 때문에 가족 여행보다는 우정 여행이나 커플 여행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세부 가볼만한곳

출처: Unsplash
휴양지 추천으로 필리핀 보라카이도 좋지만, 세부 여행이 많이 떠오르는 이유는 바로 쉬고 싶은 만큼 즐길 수 있는 바다와 함께 안 가보면 후회할 세부 가볼만한 곳인 다양한 관광명소들 때문입니다. 바다에서의 휴식이 지겨워질 때쯤 세부만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세부 가볼만한곳을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마젤란의 십자가

출처: 익스피디아
마젤란의 십자가는 포르투갈 태생의 스페인 항해자였던 마젤란이 세계 일주를 하며 필리핀에 도착해 처음으로 만든 표식인데요. 가톨릭 신앙처럼 종교적인 의미도 있지만 스페인의 식민지였던 필리핀의 역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구조물입니다. 산토니뇨 성당 옆 광장에 자리 잡고 있으니 산토니뇨 성당과 함께 관광 코스를 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산 페드로 요새

출처: 익스피디아
세부 막탄섬에 위치한 산 페드로 요새는 1738년경 외부 해적 세력의 침입을 막기 위해 건축된 요새로 미국의 식민지 시절에는 미군의 막사로도 이용되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필리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주말에는 현지인의 결혼식도 구경할 수 있으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SM SHOPPING MALL

출처: 트리플
필리핀 세부의 역사와 자연이 담긴 세부 가볼만한곳도 좋지만, 도시의 향기가 그리운 분들에게는 SM 쇼핑몰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각종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다양한 브랜드들까지 구경할 수 있으니 더위를 피해서 시간을 보내기엔 최적의 공간입니다.
지금까지 휴양지 추천에서 가성비 갑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 필리핀 세부 여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같은 나라에 자리 잡고 있는 보라카이도 매력적인 여행지이지만 필리핀 세부는 바다와 육지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다에서는 세부 호핑 투어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세부 가볼만한 곳을 픽해 하루 정도는 육지에서 즐겨보는 건 어떠실까요? 세부 여행 준비물도 꼼꼼히 챙기셔서 만족스러운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