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준비물에서 없어서 안 될 필수품을 모두 챙겼다면, 이제 여러분의 여행을 보다 완벽하게 만들어 줄 유용한 여행 아이템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여행의 처음과 끝을 책임지는 물건이 결국, 캐리어이다 보니 여행에 진심인 분들은 캐리어에 다양한 액세서리를 더해 흔히 말하는 ‘레벨업’을 시킨다고 합니다.
저는 형태와 컬러가 비슷한 캐리어 때문에 수하물을 분실했던 사건 이후로는 꼭 네임택과 키링을 달아두는데요. 이렇게 해외여행에서 간절히 필요했던 준비물을 함께 공유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여행에서 쓸모 있는 해외여행 준비물인 캐리어 액세서리와 기능 만땅 여행 캐리어 추천까지 여행 꿀팁을 방출하니 주목해주세요!
더 쉬운 여행을 위한 해외여행 준비물, 캐리어 액세서리
01. 러기지 태그

출처: unspalsh
해외여행 준비물 중 네임 태그, 수하물 태그라고도 불리는 러기지 태그는 컨베이어 벨트에서 이동하는 수많은 짐들 속에서 자신의 가방을 찾을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해외여행 준비물입니다. 소재부터 크기, 재료가 모두 다르니 캐리어보다 식별이 쉽고 혹여나 있을 분실로부터 여러분의 소지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네임 태그는 취향에 맞게 구매하면 되는데요. 웬만하면 비에 젖지 않고 거칠게 다뤄도 찢어지지 않는 PVC 소재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태그의 소재만큼이나 안에 적을 여행 정보도 중요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러기지 태그 기재 정보 및 유의사항
네임 태그에 가장 중요한 여행 정보는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입니다. 수하물에 문제가 있을 시 바로 연락을 취하는 방법이기도 하니 필수로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추가하면 유용한 여행 정보는 행선지와 캐리어 내 보관 물품의 종류입니다. 캐리어를 분실했을 때 쉽게 가방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러기지 태그 기재를 여행 꿀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네임 태그를 대신하여 이전 여행 수하물 스티커를 붙여두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태그가 없거나 분실되면 캐리어에 붙어있는 수하물 스티커로 캐리어의 행선지를 체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약 이전 수하물 스티커가 붙어있으면 수하물이 잘못 도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에게 일어나지 않을 일이라 생각하지 말고 출발 직전 스티커를 모두 제거해 주세요.
유용한 해외여행 준비물인 러기지 태그 하나로 여러분의 수하물을 안전하게 지키세요!
02. 패브릭 커버
출처: pexels
해외여행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처음 개시했던 캐리어가 비행 한 번에 만신창이가 돼 돌아왔던 경험 모두 한 번씩 있으시죠? 캐리어를 수하물로 부치는 순간부터 캐리어는 많은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습니다. 저렴한 가방이라면 쿨하게 무시할 수 있지만, 기본 가격부터 비싼 캐리어라 작은 스크래치만 봐도 눈물이 날 수밖에 없는데요. 그때 여러분에게 강력히 추천해 드리고 싶은 해외여행 준비물이 바로 ‘캐리어 커버’입니다. 커버 하나로 여러분의 캐리어를 스크래치와 오염으로부터 80% 이상을 보호할 수 있으니 캐리어를 지키기 위해 꼭 준비해 주세요!
캐리어 커버 추천
캐리어 커버는 캐리어 브랜드 또는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커버 범위와 편리성인데요. 충격에 가장 취약한 코너와 캐리어 받침 영역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고 캐리어를 여닫을 때 커버 때문에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 구조인지 체크하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처: parity
최근 저는 지인의 추천으로 패리티 캐리어와 패리티 패브릭 커버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앞면과 뒷면이 일체형이 아닌 벨크로로 연결돼 있어 캐리어를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고 손잡이를 제외한 모든 영역을 커버해서 바닥에 내려놓으면 스크래치가 나기 쉬운 코너와 받침 영역을 확실하게 보호합니다. 커버는 브랜드에서 함께 구매해야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캐리어와 커버 구매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패리티’라는 브랜드를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 패리티 패브릭 커버가 궁금하다면? <자세히 보러가기>
03. 여행용 저울

출처: unspalsh
쇼핑이나 관광을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여행용 저울이 간절히 필요한 순간이 있으셨을 텐데요. 요즘은 별도로 수하물 요금을 요구하는 항공사도 많아져 수하물 무게 제한에 대한 항공사 정보를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휴대용 저울을 챙긴다면 여행하면서 모든 기념품의 무게를 일일이 따져보지 않아도 되니, 여러분의 여행에 분명히 쓸모 있을 해외여행 준비물입니다. 휴대용 저울은 가볍고 유용하지만, 여행 시마다 매번 별도로 챙겨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럴 땐 스마트 저울 캐리어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전자 저울이 캐리어 손잡이에 내장돼 있어 편리하게 수하물의 무게를 잴 수 있습니다.


출처: parity
그런 의미에서 여행 캐리어 추천에서 소개해 드린 패리티 캐리어는 여행에 필요한 기능만으로 똘똘 뭉친 스마트 캐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굳이 여행 아이템을 보부상처럼 챙기지 않아도 캐리어에 내장돼있는 기능만으로 충분하니 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이 있을까 싶습니다. 패리티 캐리어와 함께 똑똑하게 짐을 챙기고, 완벽한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떠실까요?
🛄 한 손으로 무게재기 가능! 패리티 캐리어 <보러가기>
04. 트래블 파우치

출처: unspalsh
공항이나 여행지에서 캐리어를 잠깐 열었다가 짐이 엉망진창으로 흐트러졌던 경험은 모두 한 번씩 있으실 텐데요. 여행 아이템인 트래블 파우치로 짐을 구분해 두면 여행지에서 필요한 파우치만 열어서 꺼내 사용할 수 있고, 입은 옷과 새 옷을 구분하기도 편리합니다. 최근 들어 여행용 파우치의 수요가 늘면서 필요한 용량과 용도에 맞게 다양한 파우치가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트래블 파우치는 누군가의 추천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여행에 훨씬 도움이 되는데요. 파우치를 구매하기 전 꼭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를 여행 꿀팁으로 소개해 드릴 테니 여러분의 여행에 맞는 파우치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캐리어 파우치 구매 체크리스트
1. 사이즈 파우치의 사이즈가 크다고 모두 좋은 것은 절대 아닙니다! 사이즈만 크고 쓰임이 모호한 파우치는 여행 내내 짐이 될 수 있고, 캐리어 내 소지품을 잘 분리 및 정리해서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잃게 되니 세면도구를 챙길 수 있는 미니 파우치부터 아우터를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파우치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있는 파우치 세트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소재 파우치의 사이즈만큼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조건이 파우치의 소재입니다. 오래 사용한다는 생각에 가죽 등 두껍고 무거운 소재를 선택하는 분이 계실 텐데요. 캐리어 파우치는 여행 내내 함께해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가벼우면서도 구김이 잘 가지 않는 소재를 선택해야 합니다.

출처: parity
튼튼한 소재에만 집중했던 옛날과 다르게 여행자를 세심하게 배려하는 여행 아이템으로 꽉 채운 캐리어를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패리티 캐리어는 다양한 사이즈의 이너 포켓과 탈부착이 가능한 2 in 1 파티션 포켓까지 여행에 가장 편리한 구성으로 최적화돼 있습니다. 특히 분리 가능한 파티션은 자주 필요하지만 잃어버리기 쉬운 여권이나 지갑, 귀중품을 넣어두고 쉽게 꺼낼 수 있어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늘은 해외여행 필수품을 모두 챙기신 분들에게 더욱 유용할 여행 꿀팁과 그에 딱 맞는 여행 캐리어 추천을 해 보았는데요. 여행을 좀 더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리한 기능을 가득 담은 아이템 위주로 여행 꿀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챙기면 100% 후회하지 않을 해외여행 준비물이니 꼭 챙겨서 완벽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이것만 챙기면 걱정 끝!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5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