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절없이 추워지는 날씨에 몸도 마음도 간절하게 따뜻한 겨울 여행지를 찾게 되는데요.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시간과 돈이 있다면 더욱 완벽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겠지만, 바쁜 현생으로 국내를 벗어 나기 어려운 분들에게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는 국내 온천 여행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많은 국내 겨울 여행지 중 온천이 유명한 지역 위주로 겨울 여행지 추천을 해드릴 예정이니, 국내에서 즐기는 온천 여행에 관심을 갖고 계시다면 주목해 주세요!
서울 근교 온천 여행
이천 테르메덴

출처: termeden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국내 겨울 여행지이자 국내 온천 여행은 바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테르메덴’입니다. 테르메덴은 온천의 지상낙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온천을 찾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테르메덴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실내 온천 풀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경치를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온천과 함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숲속 카라반과 한옥 숙소도 운영하니 1박 2일로 쉬고 오기 좋습니다. 서울 근교에 자리 잡고 있으니 주말 잠깐의 힐링 여행으로 이천 테르메덴은 어떠실까요?
포천 신북 리조트

출처: sinbuk resort
포천 신북 리조트는 가족 단위로 국내 온천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패밀리형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신북 리조트의 온천은 부드러운 온천수로 유명한데요. 지하 600m에서 솟아나는 중탄산 나트륨천으로 맑고 온천 특유의 유황 냄새가 없어 가족 단위가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온천입니다. 또한 노천탕 외에도 사계절 워터파크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즐거운 놀거리가 가득한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신북 리조트에서 숙박도 가능하니 국내 겨울 여행지로 경기도 포천에 들러 신북 리조트 온천으로 완벽한 힐링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근교에 있는 온천 여행은 서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당일치기도 가능할 정도로 가까운 거리인데요. 가까울수록 더 고민되는 것이 바로 짐 싸기입니다. 여행용 캐리어를 가져가는 게 좋을까, 가볍게 배낭을 가져가는 게 좋을까 생각하게 되는데요. 저는 가까운 여행지라면 여행용 캐리어보다 활동성이 좋은 백팩을 추천해 드립니다. 패리티 럭색은 캐주얼한 디자인과 효율적인 수납공간으로 빠르고 쉽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백팩은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투박하지 않은 디자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출처: parity
👉 이 백팩 완전 힙한데? 여행용으로도 완벽한, 패리티 럭색 <보러가기>
👉 이번 여행에 어떤 가방을 가져가야 할지 고민된다면? 상황별 여행용 가방 <알아 보기>
서울 근교 외 국내 온천 여행
제천 리솜포레스트

출처: forest resom
이제는 서울 근교에서 살짝 멀어져 국내에 핫한 온천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그 중 첫번째는 제천에 위치한 ‘리솜 포레스트’ 입니다. 인기 있는 리조트답게 호텔 시설도 훌륭하고,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온천까지 있어 힐링이 필요할 때 찾기 좋은 국내 겨울 여행지입니다. 리솜 포레스트는 기본적인 온천 시설도 좋지만, 겨울 여행지 추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이유는 바로 인피니티 스파와 스톤 스파 때문인데요. 숲을 바라보며 야외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풀이 있고 숲과 계곡이 한 눈에 보이는 야외에서 특별한 스톤 스파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온천 여행으로 훌륭한 경치와 힐링 온천 코스를 자랑하는 제천 리솜 포레스트는 어떠실까요?
태안 아일랜드 리솜

출처: island resom
겨울 여행지 추천으로 접근성 좋은 바다가 위치한 태안도 빠질 수 없습니다. 태안의 아일랜드 리솜 또한 이름이 많이 알려진 국내 겨울 여행지 및 국내 온천 여행인데요. 잔잔한 서해바다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선셋 스파는 낭만적인 힐링 여행을 선사합니다. 특히 아일랜드 리솜의 인피니티 풀은 태안의 꽃지해변 바다의 수평선과 맞닿은 듯 이어져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꼽히며,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완벽한 스파 온천입니다. 겨울 여행지 추천에서 사랑받는 태안에서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를 즐기고 따뜻한 온천에서 마음과 몸을 녹여보는 건 어떠실까요?
아무리 국내 여행이라도 서울에서 멀어지면 챙겨야 할 짐이 점점 늘어나는데요. 국내 여행용 캐리어는 1박 2일이나 2박 3일 짐을 주로 싸기 때문에 기내용 캐리어로 사용되는 20인치 캐리어가 적합합니다. 이럴 때 제가 추천해 드리는 캐리어는 패리티 브랜드의 핸디 캐리어인데요. 패리티 캐리어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예쁘기로 유명한 데다가 브레이크 락, TSA 락, 방수 지퍼 등 캐리어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들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거기에 3.4KG의 가벼운 무게까지 갖고 있으니 그야말로 여행에 안성맞춤인 캐리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parity
👉 예쁘기만 한 게 아니라 기능까지 알찬! 패리티 핸디 캐리어 <보러 가기>
👉 여행용 캐리어라면, 이 기능만은 꼭! 캐리어의 필수 기능 <알아 보기>
오늘은 겨울 힐링 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국내 온천 여행 추천을 해보았는데요. 온천이 유명한 일본이나 핀란드에서 낭만 있는 해외여행을 즐기고 싶지만 시간과 돈 때문에 아쉬워할 여러분들을 위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피로를 싹 풀어줄 국내 겨울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온천 여행지 BEST 4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2024 새해에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며 힘을 얻기에 온천만 한 곳이 없겠죠? 바빴던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여행에 패리티 여행용 캐리어와 럭색이 함께 한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국내 온천 여행으로 여러분의 일상에 쉼표를 달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