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는 치앙마이, 푸켓, 크라비 등 인기 있는 관광지가 많지만 그 중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전통과 현대의 믹스매치 그리고 훌륭한 관광 인프라가 완성돼 있어 편안하면서 알찬 여행을 원하는 분들이 태국 방콕 여행을 많이 계획하고 있습니다. 태국 방콕은 11월부터 3월까지 가장 좋은 날씨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4월부터는 기온과 습도가 서서히 높아져 비수기로 넘어가는 시즌이지만 4월은 세계 10대 축제라고 불리는 송크란 축제(물 축제)가 열리는 달로 조금 저렴한 비용으로 축제까지 즐길 수 있는 4월 태국 방콕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부터 송크란 축제, 방콕 야시장 등의 방콕 가볼만한곳과 태국 여행 준비물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태국 여행 꿀팁
방콕으로 떠나는 태국 여행 준비물!

출처: Parity
여행 필수품을 여러 번 체크하고 챙겼다면, 태국 방콕 여행에 없어서는 안 될 태국 여행 준비물도 한 번 더 확인이 필요한데요. 태국 방콕만의 특수한 문화나 환경에 맞게 준비해야 하는 태국 여행 준비물을 소개해 드릴테니 꼭 확인하시고 걱정없는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 화상 연고
태국 방콕은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은 여름 날씨가 이어집니다. 한국의 여름 날씨를 생각하시면 큰 오산인데요. 잠깐 햇빛에 노출되더라도 뜨거운 자외선에 피부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상비약을 챙기실 때 태국 여행 준비물로 화상 연고도 꼭 준비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긴 옷
몸을 가릴 수 있는 긴 옷은 태국 방콕의 종교적인 명소를 방문할 때 꼭 필요한 태국 여행 준비물입니다. 태국 방콕은 여름 날씨가 이어지니 최대한 가벼운 옷 위주로 챙기신 후, 왕궁이나 사원 등의 투어를 할 때 필요한 긴 옷을 1개 정도 여벌로 챙기길 추천해 드립니다.
✅ BTS 1일 패스
BTS는 방콕 스카이 트레인의 약자로 방콕의 다양한 지역을 가장 빠르게 이동하는 교통수단입니다. 태국의 택시도 비싼 금액은 아니지만 방콕은 교통체증이 심한 편으로 소중한 여행 시간을 도로 위에서 쓰기 보다는 무제한으로 승하차가 가능한 BTS로 빠르고 편안한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태국 방콕에 방문하여 구매하기 보다는 인터넷이 빠른 한국에서 미리 태국 여행 준비물로 패스권을 구매해두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여행 캐리어
최근 태국에서 여행객 상대 도난 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큰 소지품 가방을 따로 챙기는 걸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소지품 가방을 여러 개 챙기기보다는 컴팩트한 여행 캐리어 하나에 집중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직 여행 캐리어를 선택하지 못하신 분들이나 태국 방콕 여행을 계획하는 김에 새로운 캐리어 장만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패리티 캐리어’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계절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파스텔 컬러톤과 여행의 짐을 덜어 줄 디테일들을 패리티 캐리어를 통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Parity
여행을 더욱 가볍게 만드는 여행용 캐리어, 패리티 캐리어 <보러 가기>
방콕 가볼만한곳

출처: Unsplash
방콕은 볼 것도, 놀 것도, 즐길 것도, 먹을 것도 많은 즐거움이 넘쳐 나는 여행지입니다. 태국 방콕의 전통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사원 투어부터 송크란 축제 그리고 방콕만의 밤 문화가 담긴 방콕 야시장까지 다양한 매력을 갖춘 방콕 가볼만한곳을 소개해 드릴 테니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송크란 축제

출처: FITGRAPH
태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송크란 축제는 세계 10대 축제라고 불릴 만큼 축제로 태국을 모두 경험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월 13일 태국의 설날을 기념하며 매년 4월 축제 기간 내내 악운을 씻어내는 의미로 물을 뿌리는 의식을 진행합니다. 송크란 축제는 크게 카오산 로드, 실롬로드, RCA 세 지역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축제를 즐기는 분위기와 방법이 다르니 여러분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서 축제를 즐겨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2024년도는 특별히 4월 한 달 내내 축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이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 방콕 야시장

출처: Unsplash
방콕 가볼만한곳 중 방콕의 밤 문화는 흥이 넘치기로 유명합니다. 밤새도록 음악이 흘러나오는 펍과 클럽부터 전통을 즐기기 좋은 방콕 야시장까지! 특히 야시장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볼거리,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야시장은 인기 있는 만큼 많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그 중 핫한 야시장 2군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딸랏 롯파이 야시장
딸랏 롯파이 야시장은 기차 시장이라는 뜻으로 철도 부지에 생긴 야시장입니다. 이곳에는 옛날 감성이 물씬 풍기는 빈티지 의류, 가구, 골동품 등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많은데요. 도심과는 조금 거리가 떨어져 있어서 아쉽지만, 관광객보다 태국 현지인들이 많은 야시장으로 태국 로컬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이라면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말 야시장이다 보니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연다는 점, 떠나시기 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 조드페어 야시장 (쩟페어 야시장)
조드페어 야시장은 딸랏 롯파이2 시장이 사라지고 그 곳에서 일하던 상인들이 모여 새롭게 만든 야시장입니다. 조드페어 야시장은 요즘 현지 젊은 층에게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깔끔하고 쾌적한 야시장으로 거듭나서 현지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아주 인기 많은 곳입니다. 태국 전통 음식부터 퓨전 음식까지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자랑하는 조드페어 야시장에는 랭쌥이라는 태국식 돼지등뼈찜이 특히 유명해서 방문 계획이 있는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왓 아룬 (Wat Arun)

출처: 트리플
왓 아룬은 섬세함이 빛나는 사원으로 최고의 방콕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데요. 왓 아룬은 방콕 야이 구의 불교 사원으로 짜오프라야강 왼쪽 강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낮에 사원을 방문하여 태국을 대표하는 건축물을 여유롭게 둘러보고, 황금빛 조명이 더해져 화려함이 절정에 이르는 밤에는 강 건너편 사원과 강이 한 눈에 보이는 스팟에서 밤의 경치를 즐겨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아시아티크

출처: 트리플
아시아티크는 앞서 말씀드렸던 태국 방콕의 전통과 현대의 믹스매치에서 현대를 잘 보여주는 방콕 가볼만한곳인데요. 1,500여 개의 매장들과 40개가 넘는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복합 쇼핑타운으로 다른 야시장에 비해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야외 쇼핑몰입니다. 특히 태국 방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형 관람차도 탈 수 있어 완벽한 방콕의 랜드마크라고 불립니다. 조금 더 쾌적하고 현대적인 공간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아시아티크는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태국 방콕 여행을 제대로 즐기는 꿀팁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태국 방콕 여행에서 필수인 태국 여행 준비물부터 놓치면 안되는 4월 송크란 축제 그리고 방콕의 화려한 밤을 느낄 수 있는 방콕 야시장까지! 방콕을 처음부터 끝까지 알차게 즐기는 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태국 방콕의 여행 성수기는 끝나지 않았으니 3~4월 태국 방콕 여행은 어떠실까요? 패리티 캐리어도 함께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실 거에요!
